신문사소개

 본 신문사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치 있는 뉴스의 전달’을 지향하는 고품격 인터넷 신문입니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알권리를 위해 정치와 행정 뿐 아니라 문화·예술·교육·경제·복지 등 한국사회 전 영역에 걸쳐 생겨나는 정보들을 정제하여 신뢰할 수 있는 뉴스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뉴스 제공을 통해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건전한 교류와 복리를 증진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 연합뉴스는 뉴미디어와 모바일 환경으로 급속하게 변모하는 언론 생태계의 변화에 대응하며 국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것입니다. 소비자들에게 진정 가치 있는 정보를 발굴하여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뉴스가 되겠습니다. 이념이나 계층간의 이해관계에 얽매이지 않고 공정하게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뉴스를 보도할 것을 다짐합니다. 

더불어 한국소비자연합신문은 시대에 흐름에 맞춰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등을 이용한 SNS형 컨텐츠 및 뉴스를 제작하여 컨텐츠의 내용에 따라 활자만으로는 전달하기에는 부족함이 있는 정보와 현장감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것입니다.

끝으로 본 신문사는 ‘공공성(公共性)을 확보하고 살아 있는 뉴스를 전달하는 ‘한국소비자 연합뉴스’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임을 약속드리며 ‘소비자 여러분들과 함께 꿈꾸며 소통하는 신문’을 소명으로 삼아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소비자 연합뉴스 발행인 : 서대엽